매일 리뷰

[여행 리뷰] 동강자연전망휴양림_한동안은 못갈 최애 캠핑장

로지365 2021. 9. 26. 14:39

동강자연전망휴양림 내 카페에서 바라보는 전경

캠핑을 다니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캠린이지만 너무 좋아 여러번 다녀온 캠핑장이 있는데 그곳은 바로 동강자연전망휴양림이다. 

 

동강자연전망휴양림은 정선군 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시설로 가격도 저렴하고 깨끗해서 집과는 먼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내 최애 캠핑장으로 자리잡았다.

 

미칠듯한 클릭으로 티켓팅을 성공해 추석연휴에 다녀온 동강자연전망휴양림 후기를 남긴다.

 

동강자연전망휴양림에서 가장 유명한 사이트는 1, 2, 3번이다. 4, 5번도 어느정도 전망이 나오지만 6번부터는 정면쪽 나무때문에 동강자연전망휴양림의 자랑거리인 뷰가 잘 나오지는 않는다.

그래도 뷰, 동선 등 덕에 1번~10번 정도가 인기 사이트이다. 

 

최애 자리 18번, 날씨 좋고 모델 좋고 ㅎㅎ

동강자연전망휴양림에서 내 최애자리는 18번으로 10번 옆 자리이고 사실 1번~10번 만큼 유명한 자리는 아니어서 티켓팅하기가 조금 더 수월하지만 뷰는 2, 3번 못지않은 곳이다. 정면에 나무가 없어 개인적으로는 6번~10번보다 좋다. 

19번 데크도 좋긴 한데 18번 데크보다는 나무로 가려져 있다. 

(지금은 사이트 선택 방법이 추첨으로 바뀌어서 근 1년간은 자리선택은 운빨에 맡겨야 한다ㅠㅠ)

 

18번 자리에서 보는 환상적인 노을 뷰

9월부터 동강전망자연휴양림 포함 정선군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캠핑장들의 사이트 예약방법이 바뀌었는데 우선 현대홈쇼핑을 통해 정선군 캠핑장 3박 이용권을 구매 한 후 캠핑하고 싶은 날짜를 예약한다.

날짜만 예약이 가능하고 사이트는 캠핑 당일에 추첨을 통해 결정한다고 하니 공정한 듯 하면서도 사이트를 운에만 맡기기에는 나처럼 멀리 사는 사람들에게는 도전하기가 어려워졌다. 

1등으로 와서 40번대 자리 뽑으면 억울하자나....ㅠㅠ

 

이거 하려고 캠핑 다니는거지..♥

동강전망자연휴양림의 경우 아까 말한바와 같이 1번~10번 사이트가 가장 인기가 많고 11번~20번이 다음 인기, 30번 이후로는 어느 자리를 가든 비슷하기 때문에

관리하는분께 여쭤보니 10월부터는 캠핑장 도착 선착순으로 1등~10등까지에게 1번~10번 사이트 추첨 기회를

11등~20등까지에게 11번~20번 사이트 추첨 기회를 부여한다고 하니 선착순과 그날의 운이 조화가 잘 맞아야 유명한 사이트에 자리잡을 수 있겠다. 

(참고로 기존 티켓팅방법때도 2번, 3번 사이트는 3대가 덕을 쌓아야 갈수 있다고 할수 있을정도로 치열했다ㅎㅎ)

 

동강자연전망휴양림 1번~20번 사이트 저녁 뷰

내가 다음번에 동강자연전망휴양림에 가게 된다면 몇시쯤 가면 20등 안쪽으로 들어갈 수 있을까~ 눈치봐서 20등 안쪽으로 들어갈 수 있게 서둘러 도착한 뒤 운에 맡기거나, 평일캠 정도로만 다니거나 할 듯하다. 

 

내가 동강자연전망휴양림을 좋아했던 또다른 이유 중에 하나가 깨끗한 샤워시설이었는데.. 지금 공사중으로 임시 샤워장을 사용해야만 한다.

 

임시 샤워실에도 따뜻한 물이 잘 나오기는 하지만 컨테이너여서 그런지 수평이 안맞아서 그런지 여자쪽 샤워실은 물이 잘 내려가지 않고 고인다...ㅠㅠ 화장실도 도기가 아닌 플라스틱 변기여서 가고싶지가 않다. 최악은 개수대에 따뜻한 물이 나오지 않아 기름기 있는 설거지를 할 수가 없다ㅠㅠ 샤워실에서 눈치보며 뜨신물 옮기느라 죽는줄.

(캠핑장에 고기 구워먹으러 가는 1인으로서 기름설거지 못하는거 너무 힘들다ㅠㅠ)

 

화장실, 샤워실 신축공사가 11월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그 이후에나 갈 수 있을 듯하다. 

 

운치있는 18번 모닝뷰

뷰와 날씨, 분위기 등 대부분이 좋았지만 화장실, 샤워실이 더 깨끗했다면 완벽했을텐데 아쉽다.

수도권 사는 사람들에게는 먼 정선이지만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! 한번은 무조건 가야하는 동강전망자연휴양림 후기였다.